여행가방 싸는 방법 간단한 꿀팁!

Posted by 마나킨
2017. 4. 20. 10:12 생활정보

여행은 언제나 설레고 신나는데요,


가기 전에 준비하는 과정은 정말 귀찮아요~ ㅠ.ㅠㅋㅋ


그 중 나를 제일 귀찮게 하는 1순위는 여행가방 싸기!!! 꾸역꾸역 눌러담아보지만 뭔가 답답!!


여행가방 싸는 방법 좀 더 수월해지는 팁이 있을까요?!






1. 옷은 돌돌말아서 눕혀 넣는다


옷을 차곡차곡 개서 수직으로 올리면 천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면서 짐의 부피가 훨씬 커진다고 해요.


이걸보고 저도 옷을 돌돌말아서 눕혀 넣어봤는데, 


세상에나. 정말 부피가 확 줄어요. 


특히 여름옷 같은 경우는 진짜 많이 가져갈 수 있겠더라구요!


옷을 넣을 때는 꼭 돌돌말아서 챙겨가봅시다.


더 추가하자면, 여행 짐 싸는용 비닐팩같은 것 있잖아요?


따로 없다면 집에 있는 지퍼백도 괜찮아요. 


지퍼백에 돌돌만 옷을 몇가지 같이 넣어서 바람을 쫙 뺀 진공상태로 만들어버리면 더 납작해서 하나 분량으로 세개를 챙길 수 있더라구요.


무조건 공기를 쫙~ 빼는게 중요! 그래야 부피가 줄어요.






2. 악세서리 류는 엉키지 않게


귀걸이나 목걸이 등 잘 엉키고 찾기 힘들어지는 악세서리 류는 엉키지 않게 가져가는게 핵심 포인트죠.


이럴 땐 휴대용 약통(!) 을 이용하시면 여행가방 싸는 방법이 한결 수월해진다고 해요.


정말 좋은 팁이네요! 휴대용 약통은 제 경우엔 다행히 가지고 있어서..


비타민이나 영양제 등을 많이 먹다보니 휴대용 약통이 항상 비치되어 있네요.ㅎㅎ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주문하시거나 다이소 같은 곳에서 사시면 될 거 같아요. 


약통은 조그만 크기로 칸이 나뉘어 있으니 귀걸이를 따로따로 넣어가기에 아주 적합하네요~


서로 엉킬 일도 없으니 여행지에서 꺼내 착용하기 아주 좋겠습니다. !!!





3. 화장품은 최대한 부피를 줄이기


특히 화장품이 차지하는 공간도 정말 커요.


짐 다 싸고 나중에 위에 얹는데도 캐리어가 불뚝 튀어나와서 짜증났던 적이 한두번이 아님. ㅠㅠ


그럴 때는 인공눈물 병이나 조그만 약병에 따로 덜어서 담아가는 것을 추천.


은근 여행용 물건들이 많이 필요하죠? ^^;;;


이런 짜잘한 것들은 미리 다이소나 인터넷 쇼핑 등으로 사두는게 좋아요.


나중에 두고두고 계속 쓰더라구요. 멀티어댑터도 마찬가지. 공항에서 산걸로 여행때마다 챙겨가는데 아주 유용.


화장품도 나눠서 넣으면 기내에 들고 탈 수도 있고.. 여러모로 편하긴 합니다.


부피가 완전 반 이상 주네요~ㅋㅋ 역시 짐 쌀 때부터 꼼꼼하게 잘싸야해..





4. 신발은 샤워캡에


신발을 캐리어에 넣을 때는 참 난감하죠. 


옷가지들이랑 같이 넣어야하니까 찜찜하잖아요.


그래서 더스트백이나 봉지에 넣어서 가져가면 부피를 또 많이 차지하더라구요... ㅡㅡ;


공기가 들어가다보니... 신발 하나 챙겨가면 엄청 커짐.


그럴 때는 샤워캡을 이용하세요! 


샤워캡을 씌워주면 신발 바닥 부분은 옷들과 섞이지 않고, 냄새도 막아줄 수 있는 효과가 있대요.ㅋㅋ


훨씬 부피 안차지하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이번 여행에서 당장 써봐야겠어요! 진짜 완전 꿀팁!





여행가방 싸는 방법 간단한 몇가지 팁들 정리해봤는데요,


핵심 요약은 "부피 줄이기" 네요. ^^ 







아 그리고 캐리어를 세웠을 때 밑으로 가는 밑쪽에 무거운 짐부터 채우는게 상식이래요.


난 상식인데 그걸 왜 맨날 잊었을까.... ㅋㅋㅋㅋㅋ


앞으로는 처음 짐 가방 싸기 전부터 체계적인 설계를 .... ^^;;;


여러분도 여행가시기 전에 여행 가방 설계부터 꼼꼼하게!ㅋㅋㅋㅋ


짐이 잘 싸지면 기분도 좋아요^^ 아시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