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당일여행지 추천 베스트5 보기!

Posted by 마나킨
2017. 11. 5. 23:55 여행정보

국내 여행하기에 제일 좋은 시기가 가을이라고들 하는데요.

 

가을에는 길게 휴가 내기도 애매하고, 이상하게 여행 떠나려니 더욱이 짬이 안나는 기분이죠.ㅠㅠ

 

그렇다고 예쁜 단풍놀이 안가기도 아쉽고. 봄가을은 유독 짧잖아요.ㅋ 그래서 가을 당일여행지를 찾아봤습니다.

 

가을 당일여행지 추천 베스트5,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진안 마이산

 

가을의 산 풍경을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전북 진안의 마이산으로 가세요.

 

산 올라가는 길에 다양한 향토음식점들도 생각보다 맛집이 많아 금강산도 식후경하기 참 좋더라구요~

 

꼭 등산하지 않아도 마이산 탑사까지만 가서 산책하듯 산 공기 마시기에도 마이산이 참 좋았습니다.

 

탑사 있는 곳 까지는 전기차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어서 아이들도 같이 가기 좋은 것 같아요. 

 

집이 가까우시면 전주 한옥마을이나 전주 청년몰도 같이 구경하고 가셔도 좋겠습니다.





 

2. 양평 두물머리

 

서울, 경기지역 사시는 분들 가을 당일여행지 추천으로 양평 두물머리 어떠세요?

 

수도권 지역 분들에게 드라이브 코스로도 항상 유명한 곳이죠.

 

가을에 가서 보는 두물머리도 참 아름답고 이쁘더라구요. 

 

고즈넉한 느낌이 다른때보다 더 느껴지는 것 같아요. 

 

좀 멀지만 용문산도 같이 들러서 단풍 구경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3. 용인 호암미술관

 

세번째 가을 당일여행지 추천은 용인의 호암미술관입니다.

 

역시 수도권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당일여행지인데요,

 

용인하면 항상 에버랜드와 케리비안베이ㅡ.ㅡ;; 만 떠올렸던 저인데, 그 옆의 호암미술관을 가보고 홀딱 반했더랬죠.

 

특히 봄에는 꽃들이 만발한데다가 가을에는 단풍이 예쁘게 어우러져서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큰 정원을 갖고 있는 곳이라서 미술관보다 정원이 더 아름다웠습니다. 가까우시다면 한번 쯤 나들이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순천

 

순천도 당일로 여행하기 참 좋은 지역인데요. 사시는 곳이 멀지만 않다면 더 좋겠죠.

 

생각보다 순천이 오~래 걸쳐서 둘러보기에 볼거리가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구요.

 

가을이니 순천만 습지는 꼭 가셔야 합니다! 낙조와 어우러진 가을 억새들녘 풍경이 정-말 인생 사진 남길 수 있는 절경입니다.

 

그 외에 낙안읍성도 은은하고 운치있어 산책하듯 다녀오기 좋죠. 일일 통합권을 끊으면 순천만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 등

 

순천의 다섯 곳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어 더 유익할 것 같습니다.




 

5. 인천 무의도

 

마지막 가을 당일여행지 추천은 인천 섬 여행지, 무의도입니다.

 

가을 바다가 또 아름다운 묘미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공항철도 인천국제공항 역에서 하차하셔서 222번 버스를 타시면 잠진도 선착장에 도착합니다.

 

잠진도 선착장에서 10분 정도 가면 무의도 선착장에 도착하는데요, 배 간격이 30분 정도라 오래 기다리지 않는답니다.

 

무의도는 깨끗한 백사장과 해변 뿐 아니라 육교를 건너 소무의도로 들어갈 수도 있어 더욱 인기가 많습니다.

 

바다 풍경은 물론 단풍과 어우러진 트래킹 코스가 숲과 바다를 넘나드는 절경을 만날 수 있어 항상 추천하는 지역이죠.





 

가을 당일여행지 추천 베스트5 알아봤습니다.

 

당일로 다녀오려니 사실 마음의 여유가 조금 부족한 것 같은 기분도 드는데요 ^^;

 

그래도 시간 부족하다고 아예 여행 안다녀오는 것보다 당일치기로라도 짬을 내서 나들이 기분으로 다녀오는게

 

훨씬 추억도 생기고 기분전환도 되고 여러모로 좋았어요. 처음엔 귀찮다고 느껴져도 갔다오면 너무 잘갔다왔다 생각들더라구요!

 

이번 가을에는 당일여행으로 가을을 즐겨보시는게 어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