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여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BEST 모음

Posted by 마나킨
2017. 11. 2. 22:53 여행정보

경상도 지역은 여행을 많이 못가봤는데요, 몇번 갈때마다 느끼는건

 

참 사람들 정겹고 음식도 맛있는게 너무 많고.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곳이 참 많다는 점.

 

그래서 자꾸 여행가고 싶어지는 지역이죠. 볼거리도 다채롭구요. 

 

경상도 여행을 알아보시는 분들께 추천할 경상도 여행지 추천 BEST 를 소개합니다.





 

1. 경북 경주

 

경상도 여행하기 좋은 지역, 경주가 최고죠.

 

경주는 언제가도 계절마다 특색이 달라서 매력있는 도시에요.

 

첨성대, 대릉원 근처로 황남동 황리단길도 요즘 트렌디한 거리로 뜨고 있어서 젊은층들이 더 많이 찾죠.

 

야경이 아름다운 동궁과 월지도 저녁 시간 꼭 가보셔야 하는 곳이구요. 





 

가족끼리 다같이 여행하려면 보문단지 내에 다양한 호텔이나 콘도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워낙 좋은 호텔이 많아서 경제적으로 부담만 안된다면^^;;; 묵기 좋아요.

 

그리고 경주 중심지랑 멀어서 잘 안가시는지 몰라도, 경주에서 보는 바다가 굉장히 특색있어서 제가 늘 추천하는데

 

문무대왕릉 꼭 가보세요. 고즈넉한 명승지에 있다가 탁 트인 바다와 역사가 담긴 문무대왕릉을 보고있으면 아련~해지는게 있어요.




 

2. 경북 안동

 

경북을 대표하는 전통 문화의 중심지, 안동입니다.

 

안동 역시 고즈넉하고 예스러운 분위기가 가득해서 마음이 차분해지고 싶을 때 언제든 찾게되는 곳입니다.

 

안동의 대표 여행지, 하회마을과 바로 옆에 붙어있는 병산서원이 함께 둘러보기 참 좋은 위치입니다.

 

도산서원은 안동 중심지에서 조금 멀지만 근처에 농암 고택이 있어 고택 스테이를 하기 정말 좋아요.

 

안동은 안동 호텔이나 콘도가 다양치않기도 하지만, 갈때마다 고택에서 하룻밤 자는게 정말 큰 기쁨이니 꼭 도전해보세요.

 

저녁에는 안동시내에서 멀지않은 월영교 야경도 추천해봅니다.




 

3. 경남 울산

 

부산은 이미 많이들 다녀와보신 곳이라 경남 대표 도시 중 한 곳인 울산을 추천해봅니다.

 

울산도 부산 못지 않게 번화한 대도시죠. 

 

그렇다보니 번화가도 있고, 그에 못지 않게 아름다운 바다 관광지도 있어 다채롭게 둘러보기 좋습니다.

 

젊은 층에서 많이 찾는 삼산동이나 달동은 트렌디한 가게들이 속속들이 들어서 데이트하거나 식사하기 좋아요.

 

울산의 바다를 그대로 느끼고 싶으시다면 대왕암 공원이나 간절곶도 꼭 가봐야하는 곳 중에 하나죠.

 

자연 속에서 유유히 힐링하고 싶으실 때는 태화강 십리대숲에서 강변 따라 대나무숲을 걸으셔도 좋구요,

 

울산시민들의 휴식처인 울산대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4. 경남 남해

 

경상도 여행지 추천 마지막은 경남 남해입니다.

 

남해야 워낙 남녀노소 즐겨찾는 여행지로 각광받은지 오래죠.

 

우리나라같지 않은 이국적인 에메랄드빛의 바다가 한참 넋놓고 보게되는 곳입니다.

 

상주 은모래비치같이 백사장이 예쁜 바다와 남해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운치있는 암자 보리암은

 

남해 바다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 밖에도 독일마을이나 원예예술촌같이 인공적으로 가꿔진 관광 명소 역시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대로 다랭이논으로 전통적인 농업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다랭이마을 역시 소소하고 훈훈한 시골마을 풍경과 더불어

 

높은 지대에서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어 여행 명소로 손꼽는 곳입니다.





 

경상도 여행지 추천 BEST 알아봤습니다.

 

경북, 경남 어느 지역하나 빼놓기 아쉬울 정도로 볼거리 빼어난 여행지들이 포진해있죠?

 

경상도하면 부산만 생각했던 때가 있었는데, 요새는 엄청난 착각이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있네요.

 

경상도 지역으로 여행가볼까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